홍보센터

[ESG 사회공헌활동] 동원금속(주), 2026년 1분기 ESG 사회공헌활동 성료

2026.04.03

동원울림봉사단, 경산여래의집 '같이, 즐겨 봄' 행사 지원 및 사업장 인근 환경정화 전개

 

동원금속주식회사(이하 동원금속)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경영(ESG)을 실천하기 위해 2026년 1/4분기 동안 지역사회와 환경을 위한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을 성공적으로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1분기 활동은 공익 증대와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사내 '동원울림봉사단'을 주축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시설 봉사와 ▲지역사회 환경정화 활동 등 투 트랙(Two-track)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먼저, 지난 3월 26일(목)에는 경산여래의집을 방문하여 시설 이용자 16명과 함께하는 '같이, 즐겨 봄(Spring)' 행사를 지원했다. 동원금속 임직원 15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가운데,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신나는 윷놀이 한마당이 펼쳐졌다. 봉사단은 이용자들과 팀을 이루어 윷놀이를 즐긴 후, 따뜻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원내 산책을 도우며 시설 이용자들의 정서적 환기와 여가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이에 앞서 3월 12일(목)에는 경산 본사 인근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이 활동에는 임직원 16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으며, 경산공장 주변의 북리마을과 무창지 일대를 순회하며 무단 투기된 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하는 등 깨끗한 지역 사회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동원금속 ESG 담당자는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봄의 활력을 전하고, 우리가 몸담고 있는 지역의 환경을 직접 가꾸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동원울림봉사단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ESG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